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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증서비스 자동차365

@qortn 2019. 1. 11.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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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월서비스를 개시한 ‘자동차365’의 1년간 이용실적을 분석한결과, 평일 평균 2천3백명 이상이 접속하여 등록비용․중고차매매․자동차검사등의 서비스를 이용한것으로 나타났다. ㅇ 신차구입․운행, 중고차매매, 폐차등 자동차 생애 전주기(Life Cycle) 별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365’는 ‘18년 한해동안 총 55만건의 조회실적을 기록하였고, 모바일 앱도 16,842명이 다운로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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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50여개 서비스 항목중 상위 1~3위는 ‘신차등록비용’, ‘자동차검사 안내’, ‘폐차․말소절차’이고, 상위 15개 항목의 30%(7개)가 중고차 관련 순으로 파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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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자동차365’ 서비스의 월별 이용현황을 분석하고 이용자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대화형 챗봇, 알리미 서비스등의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여 양방향 고객서비스를 구축하였다. ㅇ 대화형 챗봇(Chatter Robot)은 궁금증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즉시 자동으로 답변하고, 부족한 부분은 콜센터 직원에게 연결되어 처리하는 서비스이고,(‘18.8월부터 760건 접속, 상담 30건) ㅇ 능동형 알리미(PUSH)는 차량의 변경사항이나 이전등록 여부등을 소유자가 신청하면 처리결과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 자료출처/국토교통부

 

  인터넷 웹 조회 화면 및 제공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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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365 제공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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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형 챗봇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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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알리미(PUSH)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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