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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차 사고팔때 유용한 자동차365

@qortn 2018. 7. 7.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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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평균 2천 명 넘게 사용…

신차구입·검사·중고차시세 순

 

신차구입, 운행, 중고차매매, 폐차등 자동차 생애 전주기(Life Cycle) 별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365’가 시범운영을 거쳐 3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이래, 총 28만건(평일 평균 2.3천건)의 조회실적을 기록하였고 모바일 앱도 6,570명이 다운로드하였다. 

 

50여개 콘텐츠중 상위 1~3위는 ‘신차등록비용’, ‘검사절차 안내’, ‘중고차시세’이고, 상위 15개 콘텐츠의 49%(10개)가 중고차관련으로 이용자의 관심이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콘텐츠(Top15)

 

ㅇ ‘자동차365’는 특히, 이용자들에게 등록비용 계산과 중고차 매매시에 유용하게 활용되는것으로 파악되었다.신차나 중고차에 상관없이 구입금액과 배기량, 그리고 등록지역만 입력하면 공채를 포함한 등록비용을 간단히 계산해주는 기능이있어  등록대행 시에 발생할수있는 과다청구를 사전에 체크할수 있다.

 

허위매물이나 강압등에 의한 피해예방 차원에서 중고차 구입시에 문제되는 이력조회, 매매상사와 종사자의 등록여부, 실제 차량의 존재여부를 자주 확인하는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365’ 이용현황 분석을통한 향상된 서비스제공을위해 기존 조회 중심의 수동적 서비스를 탈피하여, 능동형 알리미 서비스, 대화형 쳇봇등의 고도화사업을 추진할계획이다.

 

 

능동형 알리미(PUSH)는 중고차 구입후 정상적으로 이전등록이 되었는지 여부, 할부금 완납후 저당해지 여부 등을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이고, 대화형 쳇봇(Chatter Robot)은 이용자가 궁금증등 문의사항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즉시 쳇봇이 자동으로 답변하고, 부족한부분은 콜센터직원에게 연결되어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자료출처/국토교통부

 

   자동차365” 이용현황

 

 ☐ 접속 통계

 

 ☐ 주요 콘텐츠(Top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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