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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 수출브랜드 K피시

@qortn 2017. 11. 12.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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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 수출브랜드 케이피시(K-FISH)

 

해양수산부는 우리 수산식품의 해외 인지도 제고와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11월 9일(현지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케이 피시(KFISH) 브랜드 출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케이 피시(K·FISH)’는 우리 수산물의 고급화 및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만든 수산물수출 통합브랜드로서 엄격한 관리규정과 체계화된 품질평가기준을 통과한 수산물에 한해서만 사용이 허용된다.  ☞출처 | 해양수산부

 

 

현재 케이 피시(K·FISH) 적용 대상은 11개 품목 이며, 올해 11월 기준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미국, EU, 일본, 중국 등 총 36개 국가에 상표권이 등록되었다. 또한, 러시아, 베트남 등 총 16개 국가에서도 상표 출원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케이 피시(K·FISH)적용대상 11개품목

활넙치, 전복(활, 가공품), 김(마른, 조미), 해삼(건조), 굴(냉동), 홍게살, 어묵(찜, 구이, 튀김, 어육소시지), 오징어(조미), 붕장어(필렛), 참치(통조림, 레토르트), 마른미역

 

K·FISH 로고  K·FISH 상품(스낵김)

 ※ K·FISH 로고는 한국을상징하는 태극마크가 변형된형태로, 각각 청정 바다(파랑), 좋은 식감(노랑), 품질 관리(빨강)를 의미함

미국은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3위 국가이며,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연평균 5.1% 가량 수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로스앤젤레스는 우리나라 교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서,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높은 선호도는 수요 증가로 이어져 케이 피시(K·FISH) 브랜드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산물 對미국 수출현황(최근 3년)

 

상위 20개 품목(2016년 금액 기준)
                        (단위 : 톤, 천불)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자료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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