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내가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qortn 2017. 3. 17. 20:40
반응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내가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90일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조회일 기준)  조회내역은 조제 시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점검을 시행한 의약품 정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입력한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이며, 의료기관에서 DUR 점검 후 처방을 받았으나 조제 받지 않은 의약품 정보는 조회 결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항목별 투약이력, 알러지 부작용, 한약복용,

열람이력등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 먹고 있는 약은 무엇인지, 그 약은 어떤 효능?효과가 있는지, 하루에 몇 번을 먹는지 등 최근 3개월간의 전체 의약품(비급여 의약품 포함) 복용 정보를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여 개인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①본인인증

은행에서 발급받은 개인용 공인인증서와

범용 개인인증서로 사용가능 합니다.

 

 

②휴대폰 본인인증

 

 

③투약이력조회

조회내역은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점검을 시행한 기관에 한하며, DUR점검기관이라도 의료기관 방문 진료 후 약을 처방하여 조제 받지 않은 경우 또는 처방 조제 후 약국 등에서 해당 데이터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전송하지 않은 경우 등은 조회결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개인별 의약품 투약이력 확인 목적으로 제공되는 참고자료이며, 다른 목적을 위한 증빙자료 등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이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조제일자를 클릭하시면 조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러지부작용 조회및 작성

알러지 및 부작용 정보를 의사 및 약사가 입력하거나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 및 건강정보APP을 이용하여 입력한 경우 조회 가능합니다.

 

 

⊙한약복용 조회및 작성

본인이 복용중인 한약이 있는 경우 직접 홈페이지 및 건강정보APP을 이용하여 입력한 경우 조회 가능합니다.

 

 

⊙열람이력 조회및 작성

병원및 약국에서 내가 먹는 약!한눈에를 이용하여 개인의 투약이력, 알러지·부작용, 한약 등 복용정보를 열람한 경우 열람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hira.or.kr/rg/dur/indvAgreeNew.do?pgmid=HIRAA050300000000

내가먹는약! 한눈에서비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늘어나는 뇌졸중환자  (0) 2017.04.06
방아쇠수지 증후군  (0) 2017.03.27
녹농균(綠膿菌) 을 늘리는 생활습관?  (0) 2017.03.16
번 아웃 증후군  (0) 2017.03.13
눈건강에 좋은 항산화물질  (0) 2017.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