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녹농균(綠膿菌) 을 늘리는 생활습관?

@qortn 2017. 3. 16. 18:52
반응형


녹농균(綠膿菌) 

Pseudomonas aeruginosa 

녹농균을 늘리는 생활습관?


집안 구석구석 녹농균에 노출되어 있는데도, 모르고 지내고있다?

집안의 침대,화장실 샴푸등등의 리필용기, 재활용 패트병, 세면대, 주방리필용기에서 제일 지저분곳중 하나인 화장실 변기주변 보다 수십배 에서 수천배 많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었을까?



침대는 습기도있고, 따뜻하다보니 

세균의온상이 되고 있다는 사실

침구에는 변기보다 30배검출(2473 : 61257)



욕실에서 사용하는 샴푸 통과 세욕제 통에서도 녹농균이 검출되었다.


보통 리필할 때 쓰는 통은 잘 헹구지 않고 대충씻어 사용하는데. 그로인해 리필통에서다량의 녹농균이 번식한다는 사실.  재사용 샴푸통에서 변기보다  47배많은 녹농균검출 되었다.


녹농균을 없애기위해서는 균이 살수없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하겠다. 다 쓴 욕실용품은 물로 깨끗이 헹궈 잔여물을 모두 제거해야하며, 깨끗이 씻은 통은 햇볕 잘 들고 통풍 잘 되는 곳에 두어 물기를 완전히 없앤 뒤, 리필제품을 넣어 사용해야 한다. 또한 욕실용품은 바닥보다는 물기가 덜한 선반에 두고 쓰는 게 좋을것이다.




주방에서도 녹농균 발견된다. 물기가 남아있는 수저통, 축축한 수세미, 행주도 녹농균이 살기 좋은 곳이다. 물 마를 날 없는 주방, 습기를 좋아하는 바이러스성 세균, 녹농균 때문에, 위생상태를 더 챙겨야 한다.



녹농균을 보다 확실하게 없애는 방법

소금1:구연산:비이킹소다1 혼합하여

천연가루락스를 만든다.


①뜨거운물+천연가루락스+헹주빨래하면 끝




녹농균은 몸속으로 침투해서 발진,모낭염, 각종 피부염을 비롯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며, 병원감염의 중요한 균종으로 사람에게 심내막염, 폐렴 등 여러 가지 질환을 일으킨다.  또한 귀에 염증을 생기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치명적으로, 심하면 사망에 이를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녹농균은 사람을 포함한 포유동물에서 질병을 유발하는, 비교적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세균으로, 주변 토양, 물, 피부 등에서 널리 분포하며 비교적 산소가 적은 상태에서도 생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발견된다. 녹농균은 면역력이 결핍되고 약화되어 있는 환자들의 혈액에 감염될 경우 여러 가지 염증과 패혈증 같은 무서운 질환도 일으킬 수 있는 병원균이다.”


※녹농균은 환경분야에서 탄화수소를 분해하는 능력이 있어 해상 기름유출사고가 벌어졌을 때 타르볼을 제거하는 미생물제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녹농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영양소의 섭취 균형에 맞춘 식사.  적절한 휴식,  규칙적인 생활, 운동 등으로,  본인의  면역력을 향상,유지하는 것이 최우선이라 하겠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아쇠수지 증후군  (0) 2017.03.27
내가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0) 2017.03.17
번 아웃 증후군  (0) 2017.03.13
눈건강에 좋은 항산화물질  (0) 2017.02.20
백내장 Cataract  (0) 2017.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