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여행 필수앱4

@qortn 2019. 12. 13. 14:32
반응형

일출 보러 가볼까? 여행 고수들은 다 있다는 필수 앱 4가지

  • AhnLab
  • 2019-12-11

크리스마스나 연말이면 하늘의 별따기 같은 공연 예매 대신 가까운 곳이나마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다. 겨울은 보통 추운 날씨 탓에 여행의 계절로 꼽히지 않지만 의외로 겨울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일 수 있다. 봄, 여름, 가을은 어디를 가나 사람들로 북적대는 바람에 호젓한 여행을 기대하기란 힘들다. 또 숙박비를 비롯해 여행 경비도 겨울에 가장 저렴하다. 게다가 방학은 겨울에도 있으니 어린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겨울 방학 일정도 고민될 터. 올 겨울,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유용한 사이트와 앱을 소개한다. 

※ 이 글에 언급된 웹사이트와 앱은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거나 사용자 평판을 중심으로 선정한 것으로, 안랩과는 무관한 서비스임을 밝힙니다.

 

여행필수앱 

 

연인이나 친구, 가족과 함께 여도 좋고 혼자라도 좋은 것이 여행이다. 봄이면 봄이라서 좋고, 겨울이면 겨울이라 좋은 것도 여행. 초등학생 정도의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겨울방학을 이용해 역사탐방을 겸해 이번주는 고구려 여행, 다음주는 신라여행, 그 다음주는 백제여행…이런 식의 여행도 가볼만 하다. 단, 날씨가 추운만큼 겨울여행은 무턱대고 떠나기 보다는 미리 여행 정보 사이트나 앱을 통해 계획을 세워 두기를 권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 여행을 생각할 때 어디 갈 지 고민된다면 이 앱은 필수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 정보 서비스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은 1997년 오픈해 연간 3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로 성장했다. 모바일 앱은 100만 명 가까이 다운로드해서 이용 중이다. 국내의 주요 관광지 안내뿐만 아니라 관광지 주변 음식점의 영업등록 여부, 식품위생법 위반에 따른 행정처분 이력 등도 보여주며 올해에는 국민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항일운동 역사투어단'을 올 3회에 걸쳐 운영, 항일운동 역사 인식을 새롭게 하고 관련 유적지들을 여행지로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해 국내 여행의 매력과 재미, 여행팁 등을 전달한다.

 

 

전국관광지도 앱

 
▲ 전국관광지도

 

요즘 내비게이션이 발달되어 어디든 갈 수 있지만 정작 지도가 필요할 때가 있다. '전국관광지도' 앱은 한국지역진흥재단에서 만든 국내여행을 위한 관광정보 앱이다. 지역마다 가지고 있는 이색적인 관광지나 여행경로를 제공하는 어플로, 방대한 정보보다는 간략한 소개 위주로 다루고 있다. '전국관광지도'는 아주 심플하게 제작되어 있다. 상단의 카테고리는 관광지도와 행사/공연/축제 두 개의 탭으로 나누어져 있어 사용자들이 사용 목적에 따라 바로 선택할 수 있다. 전국관광지도 앱은 지자체에서 자체 제작·배포하는 관광지도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229개 지자체 지도·관광정보·지역축제 정보가 서비스되고 있다. 다운로드로 제공되는 관광지도와 관광정보의 경우에는 PDF, JPG파일로 스마트폰 내부저장소의 PDF 폴더로 따로 저장되어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다.

 

오디(구 스마트 투어 가이드)

 
▲ 오디(구 스마트투어가이드)

 

역사 여행을 할 때 가이드가 필요한데 가이드가 없다면 이 앱을 이용하자.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오디(구 스마트투어가이드)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는 오디오가이드 서비스이다.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신라, 백제, 가야 역사여행) 그리고 현재까지! 폭넓은 역사, 문화 이야기와 함께하는 역사여행, 서울, 제주, 인천, 전주 등 매력적인 관광도시들을 둘러보는 도보/코스여행, 하회마을, 해인사 등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립 박물관 투어까지 다양한 테마의 즐거운 여행이 준비되어 있다. 위치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문화관광지 여행객에게 4개국어(한·영·일·중) 음성 가이드해설, 텍스트, 사진 등을 제공하며 113개 지자체의 5,300건 이상의 관광 콘텐츠를 전 연령층이 이용 가능하도록 구성하고 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시티투어 코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평창동계올림픽 인기관광지 등 국내 5,300개가 넘는 지역 관광명소의 이야기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두루누비


▲ 두루누비

 

도보 여행을 하거나 자잔거 여행을 하려고 할 때 좋은 앱이다. 두루누비는 걷기, 자전거 여행지 정보를 중심으로 교통 ·숙박·음식·행사·문화유적지 등 주변 관광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통합 여행정보 서비스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앱이다. 전국 걷기길의 1,700개 코스와 자전거길 60여 코스의 관광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해파랑길,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서울 둘레길 등 전국 걷기길과 자전거길의 주요 코스, 관광포인트, 난이도, 교통편 등을 볼 수 있다. GPS 지도에 표시된 코스 경로 따라가기 기능을 제공하며 인터넷 없이도 지도를 다운받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지도를 제공한다. 나의 이동 경로를 GPS로 저장하여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고 코스별 관광지, 음식, 숙박, 축제/행사 등의 주변 여행정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AhnLab 로고
  • 콘텐츠기획팀
'
반응형